Game Development In Agile

풍운 2009.03.11 15:42 |

* Agile? - Manifesto for Agile Software Development
 - Individuals and interactions over processes and tools
    프로세스와 도구 보다 개개인과 상호 소통이 더 중요하다
 - Working software over comprehensive documentation
    포괄적인 문서화 보다 제대로 동작하는 소프트웨어가 더 중요하다
 - Customer collaboration over contract negotiation
    계약 협상 보다 고객과의 협력이 더 중요하다
 - Responding to change over following a plan
   세워진 계획을 따르기 보다는 변화에 대응이 더 중요하다


* 애자일을 바탕으로한 구체적(?)인 방법론
 - 프로세스와 도구 보다 개개인과 상호 소통이 더 중요하다
   : 스크럼(Scrum)
 - 포괄적인 문서화 보다 제대로 동작하는 소프트웨어가 더 중요하다
   : 테스트 주도 개발(Test-driven development)
 - 계약 협상 보다 고객과의 협력이 더 중요하다
   : 지속적 통합(Continuous Integration)
 - 세워진 계획을 따르기 보다는 변화에 대응이 더 중요하다
   : 익스트림 프로그래밍(XP - Small release)


* 도구 ... 중략


* Process

  사용자의 요구 사항 ---> 설계 ---> 개발 ---> 테스트 ---> 완성된 제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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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Process of Game Development

  기획 ---> 분석 및 설계 ---> 구현 및 개발 ---> 테스트 ---> 출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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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- 요구사항, 개발, 테스트 의 사이클이 짧고 기민 하여야함.
 - 각각의 공정 마다 사이클이 존재하면 그 사이클 또한 짧고 기민 하여야함.


* Game Development In Agile(3줄 요약)
 - 기획자의 머리 속에 있는 내용을 실제 게임 플레이를 해보지 않고는 기획자 자신도 게임의 재미 여부를 알 수가 없다.
 - 최단시간에 기획자의 요구사항을 만족하는 플레이어블한 버전을 개발. 개발자간에 공유. 게임 재미의 극대화된 요구사항.
 - 테스트, 요구사항, 개발, 테스트. 출시전까지 기민한 반복.


* 결론(3 Line Summary)
 - 가장 좋다는 개발 방법론과 개발 도구를 사용한다고 해도
 - 팀마다 특색이 있어 그 팀에 적합한 개발론 과 도구를 적용하는것이 우선이면,
 - 그것 보다 더 우선이고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이 중심이고 먼저라는것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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